J E I U N I V E R S I T Y

재능교육이 세운 100년 대학

  • Home
  • > 대학안내 > 사이버 홍보실 > 재능뉴스

재능뉴스

사진갤러리 내용보기
제목 교수-학생 1대1로 멘토링…오리엔테이션 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24 조회 388
첨부파일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고자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학과별로 입학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학과별 입학식을 취소했다.

입학식 취소에 따라 학과에서는 멘토링 교수를 지정하여 신입생들과 전화로 1대1 멘토링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또 선배들이 신입생들을 위해 학사 안내, 장학금 정보 등 대학생활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대학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수업은 대면 수업이 가능할 때 까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대학에서는 비대면 수업을 실시하기 위해 과목 특성에 적합한 온라인 강의를 교수와 강사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수와 강사들은 본인이 개발한 온라인 콘텐츠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K-MOOC,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KOCW,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한국직업방송 등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수업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권대봉 총장은 이와 같은 방침에 대해 “코로나19 위기를 대학 시스템의 디지털 혁신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권대봉 총장은 “인천재능대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고도화하는 등 교육 시스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AI 시대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AI 특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대봉 총장은 영상을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축하 인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학과별 소규모 학위수여식 진행
다음글  영국 국제자격증 취득으로 해외현지 취업길 열려
  •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