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E I U N I V E R S I T Y

인공지능 중심대학 인천재능대학교

언론속의 우리대학교

기업 현장 제대로 익혀 ‘바이오 리더’로 성장 - 기호일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자 : 2021-08-23 조회 : 108

첨부파일

 

기자명 최상철 기자 

입력 2021.08.30 지면 13면

 

인천재능대 송도바이오과 실습 성료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과 공동 운영 세포 대량 배양 등 의약품 생산 교육


인천재능대학교 송도바이오과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과 공동으로 운영한 바이오 공정 리더 양성 교육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세계적 과학기업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생명 과학 분야 연구 촉진, 복잡한 분석 난제 해결, 환자 진단 개선 및 의약품 개발, 실험실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생명과학 분야 100만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관련된 첨단 기술 서비스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인천재능대는 지난달 26일부터 송도바이오과 학생 10명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BDC(Bioprocess Design Center) 센터와 CEC(Customer Experience Center)센터를 방문해 바이오 공정 리더 양성 교육을 받았다.

 

교육으로는 ▶기초 실험장비 관리방법 ▶HPLC·LC-MS·GC-MS의 원리와 사용법 ▶세포 대량 배양 공정 ▶싱글유즈 기반의 바이오리액터 운영법 ▶바이오 공정에 사용되는 배지 및 버퍼의 대량제조법 등 의약품 생산과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바이오 공정 리더 양성 교육은 기업체 멘토링 과정을 운영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 "제약회사 현장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장비들을 전문가분들에게 배우고 직접 운영해볼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천재능대 송도바이오과는 올해 총 12개의 실습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바이오헬스 특화 교육콘텐츠 고도화와 지역 사회 바이오 헬스 기반 산업 특화 교육을 위해 써모 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과 삼성바이오로직스, DM바이오, 프리시젼바이오, 사토리우스코리아, 제노헬릭스 등 지역내 우수기업과 교육과정을 개발해 산업체 미러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TOP